1. 인증코드를 받지 못했어요. ▶

① 메일 주소/ 휴대폰 번호를 (+82~) 올바르게 입력했는지 확인
② 해외 번호나 특정번호가 스팸처리 된 것은 아닌지 확인
[아이폰에서 스팸 등록 확인하는 방법] 아이폰 설정 > 메시지 > 차단된 연락처
[삼성 갤럭시 휴대폰에서 스팸 메세지 확인하는 방법] 메세지 앱에서 설정 > 전화번호 및 스팸차단 > 차단 메시지
[통신사에 006으로 시작하는 번호 차단되어 있는지 확인 필요]

  1. 키즈룹 로그인 페이지를 찾지 못했어요. ▶

① 로그인하려는 사이트 url 확인 (pass.badanamu.net 일 경우 아래 주소로 접속)
② ‘hub.kidsloop.live’ 또는 검색창에 ‘키즈룹’ 검색 후 ‘www.kidsloop.co.kr’에서 로그인 버튼 클릭

  1. 로그인 정보가 틀렸을 경우 ▶

① 이메일/휴대폰 번호 계정 확인
② 아이디와 비번 입력 시 스페이스 없는지 확인
③ 대소문자를 올바르게 입력했는지 확인
④ 시도하려는 이메일 혹은 휴대폰번호가 접속하려는 키즈룹 계정 기관사이트에 올바르게 등록이 되어있는지 확인 후 본사 혹은 지정 담당자에게 문의 (+ 카카오 채널 ‘키즈룹’)

  1. 로그인 후 ‘소속된 기관이 없음’으로 나와요. ▶

회원가입 안내해준 담당자/담당기관 에게 연락하여 회원가입 정보가 입장하려는 키즈룹 기관사이트에 올바르게 등록이 되어 있는지 확인

  1. 비밀번호가 틀리다고 나와요. ▶

① 이메일/휴대폰 번호 계정 확인
② 아이디와 비번 입력 시 스페이스 없는지 확인
③ 대소문자를 올바르게 입력했는지 확인
④ 비밀번호 변경 후 재 로그인

  1. 비밀번호 변경 후 로그인이 안돼요. ▶

① 비밀번호 변경 후 ‘나의 계정 상세 페이지 가기’ 클릭
② 페이지 이동 후 비밀번호 입력하지 말고, 하단의 ‘로그인하기’ 클릭
③ 변경한 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

  1. 수업 중간에 갑자기 끊겼어요. ▶

A. 특정 학생 또는 학생 전원이 튕김 > 다시 접속
B. 교사까지 모두 튕김 (라이브 클래스만 튕긴 경우)
① 메인 페이지(HUB UI)에서 새로 고침
② 로그인 유지되는지 확인 : 계정 정보가 올바르게 유지 되는지 확인
③ #2 가 안된다면 브라우저 종료 후 재 실행
④ 브라우저 종료 후에도 안된다면 사용자 계정, 기관명을 확인하여 본사 혹은 지정 담당자에게 문의 (+ 카카오 채널 ‘키즈룹’)

  1. 다시 접속시 화면에 사용자가 중복으로 보여요. ▶

다시 접속할 때 다른 디바이스로 접속한 경우, 사용자 리스트에 2 명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. (예) PC 에서 튕겨서 태블릿으로 접속 등)
A. 교사계정에서 발생한 경우 수업을 다시 만들어서 진행
B. 학생계정으로 발생한 경우
– 수업 진행 가능할 경우 수업 진행 > 단, 학생 목소리가 이중으로 들릴 수 있음
– 진행 불가능할 경우 수업을 다시 만들어서 진행

  1. 영상이 끊김, 멈춤, 속도 느림 등의 문제가 있어요. ▶

A. 학생 전원한테 발생하는 경우 1. 다시 접속
B. 특정 학생만 발생하는 경우 1. 다른 액티비티는 문제없는지 파악 후 본사 혹은 지정 담당자에 문의 (+ 카카오 채널 ‘키즈룹’)

  1. 학생 영상과 교사영상의 재생 속도가 차이가 나요. ▶

네트워크 환경에 따라 속도는 다소 다를 수 있습니다.
만약 특정 학생한테서만 지속적으로 발생할 경우 본사 혹은 지정 담당자에 문의.

  1. 수업 입장했는데 흰 화면만 나와요. ▶

①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한 것이 맞는지 확인
② 캐시 및 쿠키 삭제 후 재 시도 (혹은 ‘크롬 시크릿 모드’에서 실행 = 크롬 우측 상단 클릭 후 ‘새 시크릿 창’)
③ 크롬 버전 확인 및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

  1. Window 10 이하인데, 키즈룹 플랫폼 사용 가능한가요?

현재 Win10 이하는 지원되고 있지 않습니다.

  1. 카메라/마이크 장치를 인식할 수 없다고 나와요. ▶

① 카메라/마이크 ‘장치 허용’ 했는지 확인 : 크롬 > 설정 > 개인정보 및 보안 > 사이트 설정 > 키즈룹 사이트에 카메라/마이크 허용되어 있는지 확인

 

② 타 솔루션 (구글 밋, 줌, 등)에서 잘 동작하는지 확인이 필요하며, 타 솔루션에서도 동작하지 않을 경우
장치 동작에 대한 확인 필요
③ 타 솔루션에서 인식 및 동작이 되나, KidsLoop 에서만 인식이 되지 않을 경우 방화벽/안티 바이러스 툴 등의 영향이 있는지 확인

  1. ‘수업하러 가기’누른 다음, ‘수업 참여’ 하려는데 카메라와 마이크가 작동하지 않아요. ▶

장치를 인식했는지 확인: 장치를 인식 했음에도 작동하지 않으면 구체적인 증상 확인 후 소속 기관, 학교, 학급, 계정, 등록된 스케줄 (수업 명) 확인 후 본사 혹은 지정 담당자에 문의 (+ 카카오 채널 ‘키즈룹’)

  1. 라이브 수업에서 카메라/마이크가 안 꺼져요. ▶

①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한 것이 맞는지 확인
② 캐시 및 쿠키 삭제 후 재 시도 (혹은 ‘크롬 시크릿 모드’에서 실행 = 크롬 우측 상단 클릭 후 ‘새 시크릿 창’)
③ 크롬 버전 확인 및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

  1. ‘수업 참여’버튼을 눌러 라이브 수업에 들어왔는데, 본인 화면이 까맣게 보여요. ▶

① 카메라 켜져 있는지 확인
② 새로고침 누르거나 다시 들어오기
③ 브라우저 종료 후 다시 실행해도 안되면 본인 얼굴만 안 보이는 것인지, 다른 사람의 얼굴도 안 보이는 것인지 확인 후 본사 혹은 지정 담당자에 문의 (+ 카카오 채널 ‘키즈룹’)

  1. ‘수업 참여’버튼을 눌러 라이브 수업에 들어왔는데, 본인 화면이 까맣게 보여요. ▶

A. 특정 학생만 까맣게 보임
① 해당 학생의 카메라를 (원격 제어로) 교사가 끈 것 인지 확인 > 교사가 학생의 카메라를 켜더라도 (원격제어 해제), 학생이 스스로 켜야 학생의 얼굴을 볼 수 있음
② 해당 학생이 본인의 카메라를 끈 것인지 확인 > 학생이 스스로 켜야 함
B. 모든 학생이 까맣게 보임
① 모든 사용자가 나갔다가 다시 들어옴 (2~3 차례 반복)
② 소속 기관, 학교, 학급, 계정, 등록된 스케줄(수업명) 확인 후 본사 혹은 지정 담당자에 문의 (+ 카카오 채널 ‘키즈룹’)

  1. ‘수업 참여’버튼을 눌러 라이브 수업에 들어왔는데, 본인 화면이 까맣게 보여요. ▶

근접 사용자가 있을 경우 헤드셋 또는 이어폰 사용 권장

  1. ‘수업 참여’버튼을 눌러 라이브 수업에 들어왔는데, 본인 화면이 까맣게 보여요. ▶

① 스피커가 켜져 있는지 확인
② 라이브 클래스에서 나갔다가 재 입장
③ 크롬 브라우저를 종료했다가 다시 실행
④ 처음부터 안 들린 것인지, 처음에는 정상 작동 했으나 수업 진행 중 안 들리게 된 것인지 확인 > 소속 기관, 학교, 학급, 계정, 등록된 스케줄(수업 명) 확인 후 본사 혹은 지정 담당자에 문의 (+ 카카오 채널 ‘키즈룹’)

  1. 학생이 다른 학생의 마이크를 끌 수는 없나요? ▶

학습자는 다른 사용자의 마이크나 카메라를 끌 수 없음

  1. 수업 시작전에 스케줄이 안보여요. ▶

① 메인 페이지에서도 스케줄이 안 보인다면, 학급 편성을 제대로 했는지, 스케줄을 제대로 등록했는지 확인
② ‘라이브 실행’ 버튼은 수업 시작 15 분 전에 활성화됨
③ 그 외 사유일 경우 본사 혹은 지정 담당자에 문의 (+ 카카오 채널 ‘키즈룹’)

  1. 수업 스케줄이 안 보여요. ▶

① 등록된 이메일 주소로 올바르게 로그인 했는지 확인
② 키즈룹 사이트(hub.kidsloop.live)가 맞는지 확인
③ 소속 기관 및 프로필을 제대로 선택 했는지 확인
④ 스케줄을 정상적으로 등록했는지 확인
⑤ 학급 편성을 제대로 했는지 확인 : 이메일 주소를 수정했다면, 학급 명단과 스케줄에 이를 반영 해야 함
⑥ 학급이 학교에 소속되어 있는지 확인

  1. 스케줄 메뉴 자체가 안 보여요. ▶

소속 기관, 학교, 학급, 계정, 등록된 스케줄 확인 후 본사 혹은 지정 담당자에 문의
(+ 카카오 채널 ‘키즈룹’)

  1. 라이브 수업은 몇 명까지 진행가능한가요? 태블릿으로도 참여할 수 있나요?

라이브 수업은 한 번에 최대 10 명 이하 + PC(Chrome)사용 권장

  1. ‘상호작용 템플릿’으로 제작한 수업 자료에서 음성이 안 들려요. ▶

소속 기관, 학교, 학급, 계정, 등록된 스케줄 확인 후 본사 혹은 지정 담당자에 문의
(+ 카카오 채널 ‘키즈룹’)

  1. 학생 계정에서 영상 또는 오디오가 출력되지 않아요. ▶

① 레슨 플랜 확인 : video 가 맞는지 확인
② 소속 기관, 학교, 학급, 계정, 등록된 스케줄 확인 후 본사 혹은 지정 담당자에 문의
(+ 카카오 채널 ‘키즈룹’)

  1. ‘드래그 앤 드롭’ 또는 ‘단어 카드’ 클릭 시 이미지에 파란색 영역이 표시돼요. ▶

① 마우스 클릭(또는 터치) 할 때 반응하는 영역이 나타나는 것으로, 마우스를 떼거나 다른 곳으로 옮기면 없어짐
② 파란색 영역이 없어지지 않는 경우 새로 고침 > 새로 고침 후에도 없어지지 않을 경우, 소속 기관, 학교, 학급, 계정, 등록된 스케줄(수업 명) 확인 후 본사 혹은 지정 담당자에 문의 (+ 카카오 채널 ‘키즈룹’)

  1. (라이브 수업>관찰 모드>캔버스) 학생이 그린 그림 위치와 교사에게 보여지는 그림 위치가 정확히 일치하지 않아요. ▶

해당 문의는 현재 시스템 내부적으로 개선 중에 있습니다.

  1. ‘드래그 앤 드롭’ 활동 중 교사의 관찰 화면에서 보이는 위치와 실제 학생이 실행한 위치가 정확하게 일치하지 않아요. ▶

해당 문의는 현재 시스템 내부적으로 개선 중에 있습니다.

  • # 크롬 캐시/쿠키 삭제 방법

1. 크롬 웹브라우저 오른쪽 점 3 개 클릭

2. 방문기록 (History) 선택

3.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(Clear browser data)

4. 쿠키와 캐시 삭제

  • #시스템 권장 사양

– 기본 (Desktop Web)

아이템 최소 사양 추천 사양
CPU Intel i3 Intel i5+
RAM 2G 2G+
Storage N/A N/A
O/S Version Windows: Windows 10 Windows: Windows 10
Mac: 10.0 Mac: 10.0+
Network Speed 4 Mbps 4 Mbps+
Camera Optional Optional
Mic Optional Optional
Browser Windows: Chrome Windows: Chrome
Mac: Safari/Chrome Mac: Safari/Chrome

– 실시간 라이브 수업 (Desktop Web)

아이템 최소 사양 추천 사양 추가 안내
CPU Intel i3 Intel i5+
RAM 4G 4G+
Storage N/A N/A
O/S Version Windows: Windows 10 Windows: Windows 10
Mac: 10.0 Mac: 10.0+
Network Speed 4 Mbps 20 Mbps+ 네트워크 속도는 동시 접속자수에 따라 상이할 수 있음. 한 클래스 최대 10명 미만 운영 권장
Camera 40k / 30 fps 1M / 30 fps+
Mic Required Required
Browser Windows: Chrome Windows: Chrome
Mac: Safari/Chrome Mac: Safari/Chrome

– 모바일 웹/앱

최소 사양 최소 사양 추천 사양
Android iOS Android iOS
RAM 2GB 2GB 4GB+ 4GB+
Storage 2GB 2GB 5GB+ 5GB+
O/S Version 6.0 11.0 8.0+ 12.0+
Network Speed 20 Mbps 20 Mbps 30 Mbps+ 30 Mbps+
Camera 40k / 30 fps 1M / 30 fps 40k / 30 fps + 1M / 30 fps +
Mic Required Required Required Required